‘들락날락’ 제1기 학생지원단 운영
‘들락날락’ 제1기 학생지원단 운영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7.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49명 8월 1일부터 6개월간 활동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樂)날락(樂)’을 직접 관리하는 ‘제1기 학생지원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생지원단’ 출범식과 협의회를 21일 비대면으로 개최했으며, 이날 학생들은 부서 조직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2021 민주시민교육을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다<사진>.

들락날락 학생지원단은 도내 초·중·고교생 4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 8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개월간 들락날락 누리집 관리와 운영 전반에 참여한다. 학생지원단은 월별 행사 기획, 행사 홍보 자료 제작, 메뉴별 게시글과 댓글 관리 등으로 역할을 나눠 활동할 예정이다.

‘들락날락’은 코로나19 감염병에 따른 제한된 환경에서도 충남의 학생들이 비대면 자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누리집(www.들락날락.net)이다.

들락날락에서는 △학생 간 정보공유와 직접 제작한 영상 홍보 △온라인 지도 제작과 학생 프로젝트 예산 지원 △토론과 설문을 통한 정책 제안 등 학생자치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들락날락 학생지원단은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자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조직”이라며 “학생이 직접 참여하여 플랫폼을 운영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