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더 과학적으로, 아이들 더 행복하게
육아 더 과학적으로, 아이들 더 행복하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9.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국공립어린이집 학부모·자녀 대상 ‘성향 검사’
KEIF 부모자녀 성향 검사 결과에 대한 백현주 교수 강의(왼쪽 사진)와 온라인 교육. 홍성군 국공립어린이집분과 제공
KEIF 부모자녀 성향 검사 결과에 대한 백현주 교수 강의(왼쪽 사진)와 온라인 교육. 홍성군 국공립어린이집분과 제공

홍성군 가정행복과는 국공립어린이집(광천·느티나무·상록·신동아·샛별·장곡·장성·코오롱) 학부모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KEIF 부모자녀 성향 검사’를 진행했다.

홍성군 국공립어린이집분과에 따르면 유아기는 부모 영향이 매우 큰 시기로 부모-자녀 관계에서 일상생활 중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부모의 정서 및 태도는 아동의 정서 및 사회적 발달에 큰 영향을 준다.

그 영향이 큰 만큼 부모가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고 자녀 양육에 있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면 더 긍정적인 양육을 할 수 있다. 또 자녀의 성격 특성을 파악해 자녀가 지닌 성격 특성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도 있다.

이번에 실시한 KEIF 부모자녀 성향 검사는 전두엽프리즘 대표인 백현주 교수가 맡아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와 자녀 각 30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어린이집별로 검사결과를 해석했다. 또 부득이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홍성군 국공립어린이집분과는 “이번 KEIF 부모자녀 성향 검사는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돕고 더 행복한 영유아로 커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