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살예방의 날… 충남도, 2년 연속 우수
세계 자살예방의 날… 충남도, 2년 연속 우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9.10 15: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 복지부장관 표창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홈페이지 카드뉴스 캡처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홈페이지 카드뉴스 캡처

충남도가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 예방 추진 실적 평가에서 우수(1위) 지자체로 선정, 10일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기관 표창을 받았다.

복지부 평가는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 중이며, 도는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뽑혔다.

도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계획에 따라 사업 등을 적시에 수행한 점과 지역별 자살 특성 및 현황 분석을 통한 맞춤형 자살 예방 정책을 추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2019년부터 보건복지 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도정과 시·군정 모든 정책에 ‘자살 예방’을 접목, 전국 최초로 자살 예방 협업 과제를 발굴·추진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종교, 법률, 민간단체, 기자협회, KT 등 13개 기관과 생명사랑 업무협약을 체결, 민관 자살 예방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활동을 펴 온 점도 인정을 받았다.

황침현 도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자살 예방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생명 존중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며 “우울감 등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경우, 24시간 위기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같은 날 홍성군보건소도 10일 자살예방사업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홍성군보건소는 그동안 농약보관함, 번개탄보관함 설치 등 자살유해환경 차단과 자살시도자 응급출동 및 사례관리 등 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예방 전화안내 및 생명존중약국 지정 운영 등 생명존중 네트워크 구축 등 자살예방 사업의 선순환 모델을 제시한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이예지 직원이 개인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아울러 홍성군보건소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Talk to me,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홍주문화체육센터, 홍성복개주차장, 전통시장 등에서 릴레이 우울증 검진, 자살예방 인식개선 홍보 및 거리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해마다 9월 10일로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날로,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2003년 제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나영 2021-09-13 15:16:16
좋은 취지의 캠페인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