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평생학습관 27일 개관
예산군 평생학습관 27일 개관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9.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4㎡ 규모… 동아리실·강의실 등 구성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옛 보건소를 리모델링한 평생학습관을 완공하고 오는 27일 개관식을 갖는다<사진>.

총면적 1214㎡ 규모의 평생학습관은 1층 수유실, 2층 강의실 2개와 동아리실, 3층 사무실과 전산실(컴퓨터 20대), 동아리실, 4층 강당, 소강의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평생학습관은 군이 직접 운영하며,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컨트롤타워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개관에 앞서 시범운영으로 지난 9월 9일부터 평생학습관에서 커피 바리스타 3급 자격증 과정과 스마트폰 활용교육 과정의 학습자를 모집했고, 커피 바리스타 3급 자격증 과정의 경우 군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열정과 관심으로 단 두 시간 만에 학습자 모집을 마감했다.

바리스타 3급 과정은 관내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군민에게 제공되는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스마트폰 활용과정은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SNS에 활용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앞으로 평생학습관에서는 군민들의 다양한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자격증 취득과정, 취미․교양강좌, 영유아 강좌, 외국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인적자원 양성과 수강생의 학습동아리 결성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지역 평생교육 기관 네트워크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