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 야채 맛 그대로 … ‘맛’있는 한 끼 여기서
생 야채 맛 그대로 … ‘맛’있는 한 끼 여기서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2.06.0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가게 : 내포 ‘얌샘 김밥’
좋은 식재료에 철저한 위생관리는 기본
내포점 호평에 6개월사이 법원점도 개업
프렌차이즈 전문 식당 '얌샘 김밥' 내포신도시점 한재호 대표. 그는 코로나19가 한창일 때 내포점을 개업하고, 6개월 사이 홍성읍에 새 매장을 열수 있었던 비결로 '신선한 식재료'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꼽았다. 사진=황동환 기자
프렌차이즈 전문 식당 '얌샘 김밥' 내포신도시점 한재호 대표. 그는 코로나19가 한창일 때 내포점을 개업하고, 6개월 사이 홍성읍에 새 매장을 열수 있었던 비결로 '신선한 식재료'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꼽았다. 사진=황동환 기자

가끔 “오늘 점심 뭐 먹지?”라고 고민할 때가 있다. 분명 눈 앞에 보이는 많은 종류의 식당들이 있고, 평소에 즐겨 먹던 부대찌개, 김찌찌개, 설렁탕, 국밥 등등이 시큰둥하게 여겨질 때, 거의 조건반사로 떠오르는 식당이 바로 ‘분식집’이다.

이 음식, 저 식당 고민하다가도 라면에 김밥 한 줄, 혹은 튀김 한 접시에 떡볶이를 생각해내면 웬만해선 동의가 된다. 일단 부담없는 가격이 나도 모르게 내 발걸음을 분식집으로 향하게 한다.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1차 상가에 위치한 프렌차이즈 분식 전문점 ‘얌샘 김밥’은 어쩌다 점심 메뉴를 고민하는 직장인들과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원하는 내포신도시 주부들과 학생들에겐 더 없이 반가운 식당이다.

그런데 ‘얌샘 김밥’ 한재호(39) 대표로부터 개업 일시를 듣는 순간 가장 먼저 떠올랐던 생각은 “코로나 19가 기승을 부리던 재작년에 개업을?” 더 나아가 “대부분의 자영업 하시는 분들이 어려워하던 때, 홍성읍 법원리에 두 번째 ‘얌샘 김밥’ 점을 열 수 있었을까?” 하는 의문이었다.

음식은 맛으로만 먹는 것이 아니라 재료와 분위기까지 받쳐줘야 ‘기분 좋은 한끼’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얌샘 김밥’의 인기 비결은 ‘맛’이었다. 한 대표는 여기에 덧붙여 “신선한 생 야채를 사용하기 때문이다”라고 덤덤한 표정으로 다른 김밥집과 차별되는 지점에 대해 꼭 짚어 설명했다. 그제서야 식당이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배경이 이해가 됐다.

사실 ‘얌샘 김밥’은 여느 분식집처럼 라면 한 그릇 혹은 떡볶이 한 접시에 김밥 정도로 생각하며 갔다가는 ‘살짝’ 당황할 수도 있다. 다양한 종류의 김밥 외에 50여가지의 메뉴가 몇페이지에 걸쳐 나열돼 있는 것을 보게 되면 “다음에 뭘 먹지?”라는 계획에도 없는 즐거운 고민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홍성이 고향인 한 대표는 초‧중‧고 뿐만이 아니라 대학까지 내리 홍성에서 졸업했다. 혜전대학교에서 호텔경영과 졸업한 그는 30대 초반까지 천안의 한 리조트 회사에서 근무, 그리고 보험회사에서 잠시, 호프집도 잠시 다니다가 드디어 천직을 만났다. 그는 “직접 주방에서 요리를 해보니, 준비 과정부터 요리 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고, 적성에 맞는다”며 “식당 선택을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왜 굳이 ‘얌샘 김밥’이었을까?

그는 “생 야채를 채칼로 쳐서 만든 김밥이 인상적이었고, 다이어트 음식이라는 생각도 들었다”며 “무엇보다 회사가 좋은 식재료로 고 퀄리티 음식을 만드는 분식집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개업 배경을 전했다.

그는 내포신도시에서 “김밥하면 ‘얌샘 김밥’”이라는 말이 자동으로 나올정도로 기억되기 위해 식재료 선택과 위생관리에 특별히 신중을 기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이고, 매월 둘째·넷쩨 월요일은 휴무다. 포장·배달·단체 주문도 가능하다. 홍성읍에 내포 매장 2배이상의 규모로 영업 중인 매장이 있는 만큼 내포신도시뿐만 아니라 홍성읍 주민들도 가정에서 편하게 ‘얌샘 김밥’을 즐길 수 있다.

한 대표는 도에서 만든 공공배달 앱 ‘소문난 샵’ 이용을 추천했다. 기존 배달 앱과 달리 가맹 수수료가 저렴하고, 현재 도민들을 위한 할인행사도 많이 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러고보니 “생 야채가 들어가 있기에 얌샘 김밥은 1시간 이내에 드실 것”을 권하는 한 대표의 중요한 팁을 놓칠뻔 했다. 

'얌샘 김밥'에는 김밥 종류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다. 한재호 대표 제공
'얌샘 김밥'의 대표 메뉴인 각종 김밥들. 한재호 대표 제공
한재호 대표가 식당 이용 고객들을 위해 행사 중인 감사 이벤트. 이벤트에 행사에 당첨된 손님들은 '얌샘김밥' 내포신도시점, 홍성 법원점, 빅쭌부대찌개 홍성법원점 중 어느 곳에든 이용할 수 있다. 사진=황동환 기자
한재호 대표가 식당 이용 고객들을 위해 행사 중인 감사 이벤트. 당첨된 손님들은 '얌샘김밥' 내포신도시점, 홍성 법원점, 빅쭌부대찌개 홍성법원점 중 어느 곳에든 이용할 수 있다. 사진=황동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