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중수 예산군의원, 서부내륙고속도로 나들목 신설 촉구
박중수 예산군의원, 서부내륙고속도로 나들목 신설 촉구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2.07.2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5분발언 통해, “(현재) 나들목 계획은 충남 차별” 주장
“예산‧홍성‧청양 3개 군 접경에 고속도로 나들목 신설돼야”
제283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예산군의회. 사진=황동환 기자

예산군의회에서 서부내륙고속도로 상 나들목 거리와 개수가 지역 차별이라는 비판이 나왔다.

서부내륙고속도로는 평택-예산-청양-부여-익산을 잇는 노선으로 평택항과 전북혁신도시를 충남을 수직으로 가로지르는 고속도로로, 총사업비 2조 6694억 원, 총연장 137.7km의 국내 최대의 민자고속도로를 건설사업이다.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은 평택-부여(1단계, 94.3km), 부여-익산(2단계, 43.4km) 두 구간으로 나눠 건설 중이며, 1단계(평택-부여) 구간의 경우 2019년 12월에 착공,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그러나 중간지인 아산, 예산, 청양, 부여에 정규나들목은 각각 하나로 지역주민들의 불만이 커진 가운데, 지난해 5월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 등 24명의 의원이 나들목 증설을 국회와 정부에 건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에 예산군의회 박중수 의원은 29일 제282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서부내륙고속도로 상 예산‧홍성‧청양 3개 군 접경지역에 국비를 이용한 나들목 신설을 촉구했다.

박 의원이 제시한 근거는 △지역균형발전과 역외유출 예방 △관광산업 활성화와 기업유치 경제성 제고 △타 시·도와의 나들목 거리와 개수 불균형 해소 △지세(地勢)로 고립된 지역에 대한 교통복지 내지 교통평등 실현 등이다.

또한, 박 의원은 그동안 충남이 공공기관 유치 실패, 당진-평택 경계분쟁 패배, 삽교신역사 국비확보 실패 사례를 언급하며 “정말 안타깝고 분통스럽다”고 동료의원들과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의 공동대응을 강력히 주문했다.

이에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 역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박 의원을 적극 지지했다.

한편, 박 의원은 내달 제283회 임시회를 거쳐 나들목 신설을 위한 국비지원을 정부와 국회에 건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