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2022년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2.09.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안의 락(樂)! 함께 나누GO! 함께 보GO! 함께 즐기GO’

예산군이 오는 17일 군청 천백년 광장에서 “2022년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복지안의 락(樂)! 함께 나누GO! 함께 보GO! 함께 즐기GO!’의 슬로건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막식, 부스 운영, 무대공연, 바자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관내 총 45개의 사회복지시설, 단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과 사회복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지역주민과 공유한다.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상목)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의 사업 홍보와 상담을 비롯해 범죄예방 체험, 일상 수어 배우기, 학습장애 기초조사, 사회복지서비스 상담을 준비했고 예산군가족센터의 세상놀이 한마당 체험, 에코백, 디퓨저 만들기, 기부 포토존, 느리게 가는 우체통 운영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자체 생산한 농산물로 운영하는 부스의 수익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비로 기부한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하는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에 많은 지역주민이 방문하여 유익한 복지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이번 사회복지박람회가 민관협력의 밑거름이 돼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