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성면 석당산, 빨갛게 물들다
결성면 석당산, 빨갛게 물들다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2.09.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결성면에 소재한 석당산의 꽃무릇이 이번 주말 꽃망울을 터트려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결성면의 석당산은 요즘 코로나19에 조용히 산책하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홍성의 숨은 명소로, 결성읍성이 품은 고즈넉한 옛 성벽과 아름드리 소나무, 만발한 꽃무릇이 어우러진 산책로는 결성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석당산의 꽃무릇은 5년 전 마을주민들이 정성 들여 심기 시작했으며, 올봄에도 2만여 본을 식재했다. 결성면은 지난 8월 산책로 주변 제초작업을 마무리하고 가을 관광객 맞이를 마쳤다.

더불어 석당산 정상에 있는 석당정 정자에 올라서면 천수만 일대가 한눈에 들어와 장관을 이루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천수만의 아름다운 노을은 서부면 궁리와 함께 단연 서해안 최고의 노을 풍경을 자아낸다.

결성면은 석당산 꽃무릇 풍경과 함께 주변엔 충청남도 기념물 165호인 “결성읍성”, 결성현감의 집무실로 사용했던 “결성동헌”, 110년의 역사를 간직한 결성초등학교도 남아있어 지역의 고즈넉한 멋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황선돈 결성면장은 “이번 주말이면 꽃무릇이 절정에 달해 석당산의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더해줄 것이다”라며 가을을 맞이해 결성면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했다.

이 외에도 결성면 석당산은 매년 4월엔 벚꽃을 주제로 벚꽃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가을엔 정상에 갈대를 식재하여 관광객들에게 봄, 여름, 가을 3계절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