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고,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덕산고,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장현호 기자
  • 승인 2022.11.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지난 21일 18시 30분부터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덕산고 제공

덕산고등학교(교장 심상용, 이하 학교)는 지난 21일 18시 30분부터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덕산중, 고덕중, 내포중, 대흥중, 삽교중, 예산중, 예산여중, 홍성중, 홍동중 등 관내외 다양한 중학교의 3학년 학생 및 보호자 약 150여 명이 참가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행사는 학교장 인사, 학교입학안내, 학교교육과정 소개, 덕산고 입학 연계 대입진학연수, 개별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의 진로진학부장인 박○○ 교사는 대입진학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선택의 방법과 덕산고등학교만이 가진 장점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학교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학교의 ▲전국 최고의 교육시설 구축 ▲학생들의 다양한 선택권을 수용할 수 있는 교과목 개설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고교학점제의 시행으로 인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주목할 점으로 강조했다.

이어 중3학생과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대학입시를 위해 수시와 정시를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기록부를 알차게 기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 수능 대비 특별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이 원하는 진로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점도 알렸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내포중학교 이○○ 학부모는 “덕산고만의 전략 및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으니 많은 것이 철저히 준비되어 있는 학교라는 인상을 받게 돼 감동”이라며 “우리 아이가 덕산고등학교에 입학하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하게 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