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다양한 보훈 정책 확대 추진
따뜻하고 다양한 보훈 정책 확대 추진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3.01.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공자와 유족 명예 선양 및 자긍심 고취 위해

예산군은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사기진작과 군민의 보훈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하고 따뜻한 보훈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민선8기 공약사항인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자 지난해 ‘예산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올해 1월 1일부터 매월 지급하는 보훈가족 수당을 이달부터 각각 5만원씩 인상한다.

이에 따라 참전명예수당은 20만원에서 25만원으로, 참전유공자배우자복지수당은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보훈명예수당은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각각 인상 지급된다.

또한 참전유공자 생일축하금 10만원과 국가유공자 사망 시 위로금 20만원을 지원하고 저소득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집수리 및 밑반찬 지원사업으로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보훈단체 운영비 지원과 현충시설 정비, 전적지 순례비용 지원 등을 통해 전우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승고한 희생을 기리고 국가 유공자의 명예 및 자긍심을 고취시켜 애국정신 함양에 기여할 방침이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지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앞으로도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적극 추진하여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