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내달 30일까지 찬환경농업 직불금 접수
홍성군, 내달 30일까지 찬환경농업 직불금 접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3.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에서 생산된 유기농 채소 꾸러미. 홍성군 제공
홍성군에서 생산된 유기농 채소 꾸러미.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2023년 친환경농업 직불금’을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대상자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고 직불금 사업 기간(2022년 11월~2023년 10월) 동안 친환경농업을 충실히 이행한 농업인이며, 지원대상 농지는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사업 기간 중 친환경 인증이 지속되고 친환경농업 이행 및 이행점검 결과 적격 통보를 받은 농지 등이다.

올해 홍성군의 친환경농업직불금 예산은 2억2100만원으로, 인증단계(유기·무농약), 논·밭, 재배품목 등의 지급단가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기본형 직불제에서 논으로 지원받은 대상 농지는 논 단가로 지급한다. 그 외 농지는 농지의 이용에 따라 구분해 지급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임업인·법인으로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업인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한 친환경농업 직불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친환경농산물 인증기관의 이행 점검(5~10월)을 거쳐 오는 11월 이후 지급할 예정이며, 친환경 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은 친환경 인증 기간 갱신이나 연장을 통해 반드시 인증을 유지해야 직불금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친환경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친환경 직불금 대상자 모두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길 바란다”며 “홍성군의 친환경농업이 지속해서 성장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