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여성 대상 ‘정리수납’ 교육 실시
농촌여성 대상 ‘정리수납’ 교육 실시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08.08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킹소다 활용한 만능티슈 만들기 실습 등
대흥면 농촌여성 정리수납 교육생, 천연세탁세제 만들기 실습 후 단체사진.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8일 신양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농촌여성 30여명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정리수납전문가협회 유초해 강사를 초빙해 주방용품, 소품, 식기수납 요령과 주방위생관리로 우리 집 건강 찾기, 만능티슈 만들기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정리수납 교육은 3회에 걸쳐 실시되며 이 날 교육 외에도 △옷장, 서랍장, 침구 정리수납 방법 및 옷개기 요령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음식물 쓰레기 처리요령 △냉장고 위생관리 △냉장·냉동실 수납방법 △천연세탁세제 만들기 등을 진행해 깔끔하고 위생적인 가정환경 조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식초를 활용해 만든 만능티슈는 기름에 찌든 때를 손쉽게 제거하고 몸이나 환경에 유해하지 않아 인기를 끌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대술면과 대흥면에서도 농촌여성 각 30여명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교육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술면 이인우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리정돈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며 “실천을 통해 쾌적한 가정환경을 만들고 이웃에게도 알려주고 싶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활개선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더 많은 농촌여성이 지역 여성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흥면 농촌여성 정리수납 옷개기 교육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