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자리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관계자 간담회
지역일자리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관계자 간담회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08.08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활성화 및 일자리박람회 개최 방안 등 논의

예산군은 8일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에서 일자리 창출 방안,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 지역일자리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각 산업단지관리소장과 천안고용노동지청, 충남일자리종합센터, 관내 취업지원기관인 예산군시니어클럽, 예산군노인회,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충남도립대 대학일자리센터, 특성화고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일자리 활성화 방안 및 오는 10월 17일 열리는 ‘2019 예산군 일자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현장에서 느끼는 구인·구직의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관계자 간 파트너십 구축과 유기적 협력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며, 민간부문 고용확대 유도에 앞장서기로 결의하고 청년의 지역정착과 정주기반 마련이 장기적인 고용안정에 도움이 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박문수 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관계자 및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긴밀히 소통해 일자리 중심에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주민 맞춤형 일자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간담회에서 건의된 기업탐방을 시책사업으로 추진해 특성화고 학생과 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