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찾아가는 새일센터 홍보 펼쳐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찾아가는 새일센터 홍보 펼쳐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08.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4일부터 홍성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찾아가는 새일센터’ 취업지원서비스를 펼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구직희망 여성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취업의지가 있는 신규 구직자를 발굴하고 지역 사회 내 취업 및 교육 정보, 사각지대 여성들의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취업상담사가 매월 둘째 주부터 넷째 주 목요일에 관내 여성인구가 밀집 된 홍성읍, 홍북읍, 광천읍을 찾아가 거리나 시간상의 문제로 센터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비롯해 취업정보에 취약한 여성들에게 구직 신청서 접수, 직업정보제공,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홍보 및 구인정보 제공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홍성군 경력단절여성들이 다시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주저하시지 마시고, 언제든지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 했다.

한편, 홍성군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취업희망여성 발굴 ▲구인처 발굴 ▲구인‧구직 상담 ▲취업 알선(동행면접 등) ▲취업 후 직장적응 지원관리 등 취업 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