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인기’
예산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인기’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2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전자지도 화면. 예산군 제공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화면. 예산군 제공

예산군이 지난해 9월 구축한 ‘스마트관광 전자지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관광 전자지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관광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시스템(LBS)을 이용한 안내 기능을 포함했다.

특히 스마트폰 및 각종 전자기기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인근 관광지 정보나 군에서 개최하는 축제·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고 길 안내 기능도 연계된다.

또한 전자지도를 통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도 할 수 있다. 스탬프 투어는 예당호 출렁다리, 수덕사, 내포보부상촌 등 주요 관광지 8개 지점 중 4개 이상을 인증하면 그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배부하는 사업으로 스탬프를 찍어 인증하는 방법 외에도 전자지도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스탬프 지점에 가면 GPS가 사용자를 인식해 스탬프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활용된다. 스탬프 투어 참여자는 인증서를 제시하면 군 관광안내소나 예산황새공원 사무실에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9월 개시 이래로 큰 호응을 끌고 있는 예산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는 특히 올해 4월 예산시장 재개장과 맞물려 이용자가 5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예산시장 인근 관광지인 예당호 출렁다리, 수덕사, 아그로랜드 등의 관광객도 크게 늘면서 전자지도 검색 횟수와 이용객 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는 포털사이트에 ‘예산군 전자지도’를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