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이종화 도의원 ‘우수’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이종화 도의원 ‘우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25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이종화 의원(홍성2·국민의힘)이 ‘2023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지역활력 증진 분야 우수상에 선정됐다.

대통령소속 지방분권위원회가 후원하고 (사)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지방자치 혁신을 일궈낼 유능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하기 위한 대회이며 △주민 생활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역량 증대 △지역활력 증진 △지역문화가치 창달 △분권자치 강화 △미래개척 △정치문화 혁신의 8개 분야 공모로 올해 5회째 개최됐다.

이종화 의원은 내포신도시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축산악취, 쓰레기발전소를 막아 내는 데 앞장섰으며, 홍성군을 교육 특성화 군으로 만드는데 일조하여 전국 폐교 위기 극복 지자체 모범사례로 주변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한 ‘한우산업기본법’ 제정 촉구 건의를 대표 발의한 바 있으며,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예·결산 심의과정에서 지역활력 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의 의정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종화 의원은 “현장에 필요한 성과를 높게 평가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만하지 않고 도민의 뜻을 받드는 유능한 일꾼으로 건전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