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김은미 홍성군의원 ‘3연패’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김은미 홍성군의원 ‘3연패’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25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김은미 의원은 24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동체역량 증대 부분 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금자탑을 쌓았다.

김은미 의원은 홍성군의회 제8대에 이어 재선한 후 제9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장을 수행하며, 구도심 활성화와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해법으로 법정 문화도시 지정으로 삼고 조례 개정과 거버넌스 회의를 개최하는 등 지역발전 모멘텀을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2019년부터 문화도시 육성을 위해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거버넌스 회의를 개최하고 2021년 군정 질의를 통해 법정 문화도시 지정에 대한 걸림돌 문제를 지적했으며, 2021년 하반기 연수를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와 노지문화센터 등을 찾아 지역 맞춤형 문화적 가치융합의 중요성을 벤치마킹한 후 집행부에 방향성을 전달한 바 있다.

특히 제9대 행정복지위원장을 맡은 김은미 의원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행정협의체 구성을 위한 ‘홍성군 문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함으로써 2022년 9월 제5차 예비문화도시 선정에 크게 기여했다.

이 밖에도 2022년 10월에는 전주시와 완주군을 찾아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우수사례를 견학하는 등 지역소멸시대 해법으로 문화도시 지정을 삼고자 지역발전의 큰 그림을 그려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