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 8월 주말체험 진행
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 8월 주말체험 진행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09.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7일(토)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에 위치한 파주치즈스쿨로 주말체험을 다녀왔다. 피자 만들기, 치즈 만들기, 뻥튀기 만들기, 레일썰매 체험, 비눗방울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야외수영장 물놀이 등 다양한 체험을 하고 돌아왔다.

프로그램 담당자 천상은 선생님(방과후아카데미 담임)은 “이번 주말체험은 가족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가족 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며 틈틈이 서로 대화도 나누고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뻤다”는 기획의도와 소감을 남겼다.

이번 주말체험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의 체험 제공과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었다. 가족과 함께 만든 피자, 치즈, 아이스크림 등을 만들어 보았고, 부모님 세대의 추억이 담긴 뻥튀기 만들기, 비눗방울 체험을 하며 자연스러운 대화의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주말체험에 참여한 양준모(예산중 3) 학생은 “평소 일 하시느라 바쁘신 아버지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별로 없는데 체험을 하는 동안 아버지와 대화를 많이 나누고 시원한 물놀이도 함께 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 이번 여름에 가장 행복한 추억 중 하나가 되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주중전문체험) 및 활동 프로그램, 생활지도(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캠프 및 특별 수업)등을 중학생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19년 참여청소년 모집 중에 있다.(연중 신청 가능)

문의 :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송아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41-331-86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