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 핫해하태
홍성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 핫해하태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09.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부터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13종 개강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관장 안영숙)은 9월 3일(화) ‘그림책활동가통합과정’을 시작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는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13강좌를 개강한다.

환경개선 공사로 인해 도서관 내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아서인지 수강생 모집의 열기가 뜨거웠던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강좌는 ▲영유아 대상 6강좌(인형극으로 만나는 영어동화, 책놀이북스타트, 오로라미술퍼포먼스, 그림책놀이터), ▲학생 대상 3강좌(동화요리냠냠,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영어, 인형극으로 만나는 영어동화), ▲학부모 및 지역주민 대상 직업능력과정 2강좌(그림책활동가통합과정, 동화구연&손유희2,3급통합과정), ▲노인 대상 2강좌(그림책 자서전, 실버여행영어회화)이다.

이번에 개강하는 프로그램에는 신규강좌 공개모집을 통해 개설한 인형극으로 만나는 영어동화 등 3강좌가 포함되어 있으며, 영유아 프로그램이 가장 많고 접수율도 높았다. 또한, 직업능력과정 2강좌는 모두 한 번의 수업 과정을 통해 2개씩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았다. 실버여행영어회화에 대한 어르신들의 관심도 높아 노인층의 외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높음을 실감했다.

안영숙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장은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에 지역주민의 요구 및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도서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가치가 향상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