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만들기 총력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만들기 총력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09.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 불편 사항은 24시간 연락주십시오.”

김석환 홍성군수가 추석명절을 맞아 군청 추석명절 종합상황실 전화번호를 알리는 현수막을 다중집합장소에 설치하며 의례적인 명절 인사와는 차별화 된 민원처리 정보제공으로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성읍 주민 김 모 씨(49세)는 “지난 설 명절기간 생활쓰레기가 많아져서 불편했는데 막상 어느 곳에 전화를 걸어야할지 답답했다.”며 군에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는 내용을 알리는 현수막을 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홍성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군민들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해·재난 및 안전사고 대비대책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소통 대책 ▲물가안정 특별대책 ▲쓰레기 관리대책 ▲훈훈한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 ▲상수도 급수 대책 ▲비상진료 대책 ▲공직기강 특별점검 등 총 8개 분야로 종합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우선 지난 8월 19일부터 12일간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완료하고 성수물품 위생관리 실태와 농수축산물에 대한 원산지거짓표시 등의 부정유통행위를 집중 단속했다.

또한 사고 없는 추석연휴를 목표로 도로·교통안전시설물 및 여객차량 일제점검·정비를 실시하고 운수종사원에 대한 특별안전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교통체증 예상지역에 우회도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기로 했다.

또한 불공정거래행위 집중점검을 통해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불합리한 상거래 근절 및 건전한 소비활동 장려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고자 유관기관단체와의 합동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연휴 시작인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각종 군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종합상황반(14개 분야), 읍면 생활민원처리반(11개소), 당직보건기관 18개소 및 당직의료기관(병·의원, 약국) 35개소를 운영하고, 연휴기간 쓰레기 급증, 수돗물 사용 증가로 파생되는 민원에 대응하고자 생활쓰레기 처리반,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려운 이웃을 위문하고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들의 급식을 지원하는 한편, 자칫 이러한 분위기에 편승하여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의 확립을 위해 특별점검을 추진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명절은 홍성군의 대표 수산물 축제인 남당항 대하축제 기간과 겹친 만큼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홍성을 찾아 가을철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를 동시에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종합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