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09.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예산군청 천백년광장에서

예산군은 28일 예산군청 천백년광장에서 '2019년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1100년 역사와 함께하는 예산군지역사회보장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박람회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막식, 부스 운영, 무대공연 바자회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행사 하루 전인 27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전야제가 진행돼 식전공연, 기념식, 감사패 수여, 유공자 표창, 축하 메시지, 기관 화합의장 및 음악회 등이 이어진다.

행사 당일인 28일에는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단체, 교육기관 사업 홍보 및 상담을 비롯해 심폐소생술, 세상놀이 한마당, 천연제습제 만들기, 장애체험, 한궁놀이, 친환경 나무 꾸미기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스마트 장비와 인지영역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마트건강인지센터’가 운영돼 지난 박람회와 차별화된 체험이 가능한 것도 이번 박람회의 특징이다.

이밖에도 친환경 식품과 인절미 나눔, 꽃차 시음, 뻥튀기와 음료 무료 나눔 등 먹거리 코너를 비롯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특산품을 판매하는 바자회, 장애인, 노인, 아동, 청소년, 다문화, 기타 분야가 참여하는 무대공연 및 다문화 의상, 포토존, 희망나무 등도 다채롭게 꾸며져 눈길을 끌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한 마음으로 화합할 수 있는 이번 사회복지박람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