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제2회 욜로 페스타(YOLO FESTA) 개최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제2회 욜로 페스타(YOLO FESTA) 개최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10.0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에서 다양한 체험 및 공연 진행
지난해 개최된 제1회 욜로 페스타 모습.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는 5일 센터 일원에서 제2회 ‘욜로 페스타(YOLO FESTA)’를 개최한다.

욜로 페스타의 ‘욜로’는 자신의 행복을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를 가리키는 말로, 영어 “인생은 한 번 뿐이다(You Only Live Once)”의 약자를 딴 말을 변형해 “예산에서의 행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Yesan Only Live Once)”는 의미를 담아 개최하는 청소년 축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예산 지명 1100주년 기념사업인 ‘예산톡 역사톡’과 환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그린놀이터’ 사업 등을 비롯해 청소년 공연 무대 등이 다채롭게 꾸며져 예산의 역사와 인물, 먹거리, 관광지 등을 널리 알리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청소년 미래센터 동아리인 ‘청소년사업단 플레이(PLAY)’를 주축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와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가 함께 꾸민 것이어서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예산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부스와 더불어 예당저수지, 추사고택, 예산사과 등 예산의 관광지와 먹거리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은 물론 군민 모두가 한 마음으로 화합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지난해 개최된 제1회 욜로 페스타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