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향보다 더 진한 배움의 향기가 있는 ‘평생학습카페’로 오세요
커피향보다 더 진한 배움의 향기가 있는 ‘평생학습카페’로 오세요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9.10.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지역카페 이용한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인기’

홍성군은 카페의 틈새 시간과 공간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5분 이내 가까운 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카페’를 운영으로 군민들의 소중한 일상 학습을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평생교육 제공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학습 공간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 하반기부터 운영을 시작한 평생학습카페는 낮 시간대 이용객이 뜸한 카페 공간을 활용해 평생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업주와 지역주민을 연결하고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핸드드립 바리스타’, ‘바리스타 자격과정’ 등 직접 강좌를 개설해 학습 제공 기능까지도 병행하고 있다.

평생학습카페는 정형화된 학습공간이 아닌 편안한 장소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배움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 8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총 15개소, 상·하반기 30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은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를 7개 강좌로 확대 편성하여 퇴근 후 일과 삶의 균형을 독려하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카페는 지역주민과 가장 가까운 평생학습의 장”이라며 “홍성 안의 보물 같은 지역자원을 잘 활용하여 평생학습 가치를 전파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