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식재료 품질관리 향상 위한 영양사 현장견학 및 간담회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관리 향상 위한 영양사 현장견학 및 간담회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10.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와 학교 간 상호 이해와 신뢰 높이는 계기 마련

예산군은 지난 8일 관내 학교 및 유치원 영양사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생산 현장견학을 실시하고 예산군학교급식출하회 회원농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영양사 및 영양교사들이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가공 관리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농가의 입장을 이해하며 품질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양사들은 신암면에 있는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방문해 센터운영 담당자로부터 시설현황 및 사과주스·아로니아 분말 등 22종의 가공식품을 포함한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청취하고 착즙가공실, 잼·조청가공실, 건조가공실, 착유가공실, 절임·장아찌실을 살펴봤다.

아울러 친환경농법으로 시금치와 아욱이 재배되는 현장을 둘러보고 영양사와 예산군학교급식출하회원 간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영양사는 “급식센터를 통해 군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납품받으며 때때로 만족하지 못할 때도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농산물이 어떻게 재배되고 있는지 현장을 보고 농가분들을 만나 대화를 해보니 많은 이해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현장견학이 생산자인 농가와 소비자인 학교간 상호 이해와 신뢰를 높이면서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소비하는 상생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양사들과 우리 군 친환경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들과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