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꿈·끼 나눔 페스티벌 개최
홍성교육지원청, 꿈·끼 나눔 페스티벌 개최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11.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지난 5일(화) 관내 초, 중,등 15개교 16개팀이 참여하는 제5회 꿈・끼 나눔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홍성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개인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일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공연과 전시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꿈・끼 나눔 페스티벌은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밴드 뿐만 아니라 학생동아리가 중심이 되는 댄스팀, 마당극과 다양한 분야의 학생동아리 공연을 통해 200여명의 참여학생이 마음껏 자신을 표현하는 기회를 통해 즐겁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주도연 교육장은 “학생 스스로 준비한 꿈・끼 나눔 페스티벌은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고 한 사람 한 사람의 자존감을 높이고 삶의 기쁨을 나누는 소중한 무대이다. 이 자리를 통해 우리 홍성 아이들이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늘 도움을 주시는 학부모님과 지역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학생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도 공연을 많이 했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우리가 준비한 밴드 음악을 들려줄 수 있어 기쁘고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2020년에는 본 페스티벌을 학생 주도의 축제로 발전시키고 기획부터 실행에 거치는 모든 과정에 학생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연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