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면 나박소 의용소방대, 청소 봉사 및 후원물품 전달
덕산면 나박소 의용소방대, 청소 봉사 및 후원물품 전달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9.11.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덕산면 나박소 의용소방대(대장 김종진) 대원 10여명은 지난 11일 관내 한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청소 봉사활동과 함께 후원 물품인 청소기를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내부 청소와 가구 정리, 생활물품 정리 등 대청소를 통해 어렵게 생활하는 어르신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후원 물품인 청소기를 전달하고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에게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안내했다.

이번 봉사의 대상자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독거 어르신 가정으로 앞서 지난 9일 예산군 사회복지협의회에서 도배 및 장판 교체를 지원한 가정이다.

덕산면 나박소 의용소방대원들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이 앞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청소기를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작은 사랑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상 어르신은 “거동이 힘들어 집 청소는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수고해주신 덕분에 집안이 깨끗해졌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덕산면 나박소 의용대는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나눔으로써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