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요금 ARS 간편 납부서비스 시행
상하수도요금 ARS 간편 납부서비스 시행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9.11.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2019년 11월 고지분부터 전화 한통으로 간편하게 상하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상하수도요금 ARS 간편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

그동안 본인의 상하수도요금을 고지서 외의 방법으로 확인하려면 평일 근무시간에 전화 및 방문을 해야 했지만, 이번 ARS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화 한 통화로 간편하게 요금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상하수도요금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수도사업소 및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사용을 통한 방법을 이용해야 했지만 <상하수도요금 ARS 간편 납부서비스>의 시행으로 정보화 소외계층과 거동이 불편한 수용가의 상하수도요금 납부가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의 이용은 041-630-1620으로 전화를 걸어 수용가번호와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상하수도요금 당월분 및 체납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납부, 휴대폰소액결제, 가상계좌 안내 중에서 선택해 납부할 수 있다.

기존의 통장 자동이체와 더불어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도 제공하며, 통장 자동이체는 계좌의 현금 잔고가 부족 시 미처리되어 체납 및 연체료가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지만, 신용카드 자동이체는 별도의 잔고 확인이 필요하지 않아 의도치 않은 수도요금 체납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