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진로취업 컨설팅으로 학생성공시대 연다
청운대, 진로취업 컨설팅으로 학생성공시대 연다
  • 허성수 기자
  • 승인 2020.01.3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개발역량 강화 및 사회진출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제 구축
이우종 총장은 취임 초부터 학생성공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힌 후
이우종 총장은 취임 초부터 학생성공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히면서 수요자인 학생중심의 취창업교육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진로취업 컨설팅에 참여한 교직원들이 이 총장(앞줄 가운데)과 함께 파이팅 하고 있다.

청운대학교(이우종 총장)는 지난 29일 ‘2019년 대학 진로취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2020학년도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우종 총장은 취임 초부터 학생성공시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히며 그 일환으로 지난해 6월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2019년 대학 진로취업 컨설팅’에 참여해 대학생의 진로개발역량 강화 및 원활한 사회진출 지원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그 동안 컨설팅은 대학의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종합적인 진로교육 및 취창업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진행돼 왔다. 

학교측은 교육부의 진로취업 컨설팅을 통해 학교비전과 사회변화 및 학생수요에 적합한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진로개발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했고, 학생 성공시대를 위해 학생과 함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각적인 진로취업 지원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우종 총장은 “학생성공시대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진로교육 및 취창업지원 체제를 구축하여 산업별, 개인역량별, 전공별 맞춤형 진로지도를 통해 미래와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진로 취창업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운대학교는 졸업생 취업률 70.1%를 기록해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 64.2%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분야에 있어서 교육부 산하 한국장학재단의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해 2016학년도부터 2019학년도까지 4년 동안 41억원의 지원을 받아 왔으며, 2020학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받아 5년 연속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