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에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홍성에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 허성수 기자
  • 승인 2020.03.1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세 남성, 역학조사반 자세한 동선 파악 착수
그 동안 청정지역이었던 홍성군에 첫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홍선군보건소 직원들이 홍성역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코로나 청정지역 홍성이 뚫렸다. 

홍성군은 17일 오전 홍성군 홍북읍 내포 중흥아파트에 거주하는 64세의 남성이 홍성의료원에서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그 동안 홍성은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지역으로 알려져 왔으나 이 남성의 확진 판정으로 첫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를 보유하게 되었고, 해당 환자는 '충남 116번 확진자'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이 남성은 이집트에 다녀온 뒤 발열 증세가 나타나 16일 홍성의료원에 입원했고, 17일 오전 9시경 코라나19로 확진 판정을 받고 도에 보고되어 홍성군에 통보된 것은 17일 오전 9시 20분경이라고 한다.

홍성군 홍보전산담당관은 자세한 사항은 역학조사를 통해 알 수 있다며 취재에 신중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현재 홍성군에는 도청과 중앙정부에서 파견한 역학조사반과 홍성군보건소와 함께 역학조사를 통해 이 환자의 감영경로를 파악하고 그 동안의 동선과 접촉한 사람들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조사해 브리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의료원에는 천안과 대구 등지에서 이송된 코로나 확진자 47명이 현재 격리된 채 치료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