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한우 명품화에 16억원 투입
홍성한우 명품화에 16억원 투입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0.04.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 “유통·소비망 확장 주력”
홍성군은 홍성한우 신 명품 브랜화에 16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홍성지역의 한 한우농가 모습.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홍성한우 신 명품 브랜화에 16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홍성지역의 한 한우농가 모습.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올해 홍성한우 신 명품 브랜드화에 16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군은 8일 생산에서 유통·소비까지 전 과정의 인프라 기반을 확충하고 농가 소득원 증대의 주요 요소인 유통과 소비망 확장에 주력한다며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군은 먼저 유통·소비 활성화를 위해 홍성한우 브랜드 전문점인 가공장과 판매장을 확대키로 하고 이달 중 공고·모집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상은 홍성군 관내 음식점과 식육판매업소, 가공업소 등이다. 인증 요건은 최근 홍성한우 6개월 이상 공급계약 여부가 기본 조건이며, 인증 후 한우 구매와 식품·개인·매장 위생관리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현재 홍성한우 브랜드점 지정 현황은 축산업협동조합 등 2개의 브랜드 경영체가 구성돼 1231농가(4만2122두)가 참여 중이며, 2개의 가공장과 6개의 정육점·정육식당이 영업 중이다.

군은 또 홍성한우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 2곳의 축산물 이동 판매차량 2대 구입을 위해 3억 2000만원을 지원하며, 대도시 유통 확대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물류지원비 1500만원도 확보했다.

이와 함께 군은 한우 개량과 보존을 위해 2억 56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이는 한우사육 우수정액 구입 시 지원하는 예산으로, 사업량은 2만 5600두이다.

홍성한우 도축 전 12개월 이상 홍성에서 사육한 한우를 브랜드 지정 도축장을 통한 공판이나 홍성한우 브랜드 인증점 출하 시 지원하는 고급육 출산장려금 사업도 2억원을 편성했다. 이 사업의 목표 두수는 1000두다.

더불어 한우개량사업과 한우 육성률 향상사업 등에 7억원, 홍성한우 판매 행사비 사업과 브랜드 포장재 지원사업으로 6000만원을 각각 편성했다고 군은 덧붙였다.

군 관계자는 “홍성한우가 명실상부 전국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