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에 ‘부동산경영학과’ 생긴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에 ‘부동산경영학과’ 생긴다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0.05.1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자·재직자 등 2021학년도 신입생 25명 모집
민병현 단장 “직장생활과 병행 수월·장학금도 풍부”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에 부동산경영학과가 신설됐다. 사진은 학교 전경.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에 부동산경영학과가 신설됐다. 사진은 학교 전경.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에 ‘부동산경영학과’가 신설된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만30세 이상인 자 또는 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산업체 근무 3년 이상 재직자가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충청남도 유일의 ‘학위과정 평생(성인)학습자 평생교육 거점대학’이다.

올해 사회서비스대학은 ▲사회복지상담학과 ▲청소년상담교육학과 ▲창업경영학과 ▲사회적기업학과 ▲뷰티산업학과 등 5개 학과로 운영 중이며, 2021학년도에 부동산경영학과가 새로 추가된다.

특히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다학기제와 집중이수제 등을 통한 ‘직장인 학습부담 경감’과 주중 야간·주말 등 ‘다양한 수업시간 편성’, 장학금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 경감’, 지도교수-멘토교수-전문상담 체계 등 ‘평생(성인)학습자의 학업지속 방안 체제 운영’ 등의 장점이 부각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청운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단’ 민병현 단장(공연영상예술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은 “우리 학교 사회서비스대학은 지난해부터 시작됐지만, 이전부터 쌓아온 관련 경험은 풍부하다”며 “직장생활과 병행하기도 수월하고, 고졸자의 경우 학위 취득도 가능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경영학’이란 인간이 부동산을 매개로 소유·평가·중개·관리·경영 등 부동산활동에서 나타나는 부동산 현상과 문제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이 신설하는 부동산경영학과는 부동산현상과 활동을 분석·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부동산전문가’, 부동산경영학 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해 지역 부동산시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자질을 갖춘 ‘인재’, 공공문제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체계적 분석능력을 갖춘 ‘미래 공공부문 전문가와 민간부문 지도자’, 미래지향적이며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글로벌 최고경영자’ 등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학과에서는 부동산경영 관련 자격증 취득과 전문부동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부동산 전반에 관한 기초이론과 정책, 개발, 평가, 경영, 관리운영·분석 등 종합적인 부동산 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부동산경영학과의 졸업학점은 120학점이며, ▲경제원론 ▲부동학학개론 ▲부동산감정평가이론 ▲지역경제학 ▲도시계획과 도시재생 ▲부동산자산관리론 ▲지적학 ▲주거복지론 ▲부동산투자 및 사업성분석론 등의 교과목으로 편성됐다.

이 학과의 취업분야는 부동산 관련 공무원과 충남개발공사, LH, 관련 연구기관 등이며, 부동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감정평가사나 도시계획기술사,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단을 이끌고 있는 민병현 교수. 사진= 노진호 기자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단을 이끌고 있는 민병현 교수. 사진= 노진호 기자

민병현 단장은 “내포 지역 부동산시장이 확장되면서 전문부동산업체, 공기업 등에서 부동산경영학 전공자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이론과 실전 지식을 두루 갖춘 지역 내 부동산전문가를 공급하는 주요 인력풀로서 기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도심 공동화 현상과 주거복지 등 다양한 부동산 문제와 현안에 대한 전문가를 양성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부동산경영학과의 2021학년도 모집정원은 총 25명으로 평생학습자(정원 내) 15명, 재직자(정원 외) 10명이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타 학과의 내년도 모집정원은 ▲사회복지상담학과 25명(평생학습자 13·재직자 12) ▲청소년상담교육학과 20명(평생학습자 10·재직자 10) ▲창업경영학과 22명(평생학습자 12·재직자 10) ▲사회적기업학과 20명(평생학습자 10·재직자 10) ▲뷰티산업학과 18명(평생학습자 10·재직자 8) 등이다.

2021학년도 입학전형 일정은 수시는 오는 9월 7~11일 원서접수 후 12월 15일 합격자 발표를, 정시는 12월 16~30일 원성접수 후 내년 2월 1일까지 합격자 발표를 할 예정이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학교생활기록부(교과성적 380점·출석성적 20점)와 면접고사(400점)를 5대 5 비율로 반영하며, 2021학년도 입시에서는 면접을 사이버 면접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41-630-3333~9로 문의하면 된다.

민병현 단장은 “사회서비스대학의 학기당 학비는 150만원 정도지만 장학금 제도가 다양해 실제 부담은 더 작다”며 “많은 분이 도전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