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발급 준비, 홍성군 “이상 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발급 준비, 홍성군 “이상 무”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0.05.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제 근로자 25명 채용·배치
읍·명 행정복지센터 별도창구 설치
홍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 직원이 문의전화를 받고 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 직원이 문의전화를 받고 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발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지난 4일부터 복지정책과 2층에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를 운영하며 신청절차와 가족구성원, 사용처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 11일부터는 기간제 근로자 25명을 채용해 콜센터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했다.

특히 오는 18일부터 카드연계 은행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됨에 따라 군은 각 행정복지센터에 별도 접수창구를 마련하고 근무자를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또 오는 18일부터 혼자 사는 고령자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제도도 운영한다.

오는 18일부터 세대주 본인이 보유한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은 카드사 연계은행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불카드로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읍·면 행정복지시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오프라인 접수는 오는 6월 18일까지로 선불카드로 지급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과 대리인도 위임을 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의 마스 5부제 발식을 통한 신청으로 진행된다.

긴급재난지원금은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소멸된다.

한편 홍성군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은 총 4만 5342가구이며,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카드사 온라인 신청건수는 13일 기준 9372건으로 도내 군 단위 지역 중 가장 많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