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장려상’
홍성소방서 ‘장려상’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0.05.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소방본부, 제1회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
19일 청양소방서에서 열린 제1회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소방본부 제공
19일 청양소방서에서 열린 제1회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소방본부 제공

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가 ‘제1회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 장려상을 차지했다.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손정호)는 19일 청양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1회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대회는 재난환경 변화와 4차 산업 가속화에 맞춰 효율적인 재난대응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참가팀별 제도개선, 신 장비, 장비관리법 등 소방장비 관련 자유주제를 선정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소방공무원, 대학교수, 소방장비기술심의위원 등이 맡아 1차 보고서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순위를 결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홍성소방서는 ‘4차 산업혁명과 소방장비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REID 기술을 활용한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를 발표한 청양소방서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천안서북소방서(LED스마트 스탠드 배너)가 최우수상, 부여소방서(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사물인터넷과의 연계방안)가 우수상을 받았다.

대상을 차지한 청양소방서는 오는 7월 대구에서 열리는 전국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