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가족친화인증 기업·기관 접수
홍성군, 가족친화인증 기업·기관 접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0.05.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까지… 혜택 220가지
​홍성군이 가족친화인증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인증마크.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가족친화인증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인증마크.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가족친화인증’ 기업·기관 신청을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한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육아휴직과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선정된 기업과 기관은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증서와 현판이 제공되며, 인증마크를 제품이나 홍보물에 표시할 수 있다. 또 충남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 할인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등 총 220개의 혜택이 있다.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과 기관은 가족친화지원사업 홈페이지(www.ffsb.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면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오는 12월쯤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는 인증참여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에 인증심사비 전액을 지원하며, 코로나19로 인한 가족돌봄 휴가 실적을 심사에 반영한다.

한편 홍성군은 현재 8개의 기업·기관이 가족친화인증을 받았으며, 공공기관 4곳(충남도청·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홍성군청·충청남도개발공사)과 중소기업 4곳(흥덕보안시스템·서해수산푸드㈜·한솔마트·㈜파로스정보통신)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