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고 힘들 땐… 우리한테 기대세요!
지치고 힘들 땐… 우리한테 기대세요!
  • 노진호
  • 승인 2020.06.2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현정)가 ‘코로나 블루’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심리방역’을 펼친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학교에도 제대로 가지 못하고(온라인 강의),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다. 또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지난해 보다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하며,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등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과 불안, 무기력,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심리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상담은 전화(유선전화= 국번 없이 1388/휴대전화= 지역번호+1388)와 온라인(www.cyber1388.kr 접속 후 채팅 및 게시판상담 참여)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상담 1388은 청소년의 일상적인 고민 상담부터 가출, 학업중단, 인터넷 중독 등 위기에 까지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또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현정 센터장은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이 늘고 있어 새로운 비대면 사업과 소규모 대면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지원 중”이라며 “우리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데믹 현상의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와 광천생활체육공원 사이(광천읍 홍남로744번길 14)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전화는 041-634-4858번이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