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곳곳서
나눔, 곳곳서
  • 노진호
  • 승인 2020.07.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 지역사회보장協 빵 나눔 운동
홍북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쌀 전달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 곳곳에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홍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세승)는 지난 6월 30일 나눔문화 확산 운동의 하나로 ‘빵 나눔 운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홍주제과기술학원 학생 25명이 만든 쌀 카스텔라 120개를 충남홍성지역자활센터에 전달했다<왼쪽 사진>.

홍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세승 위원장은 “협의체는 홍성읍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알리고, 보살피는 민관협력 조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 주도의 참여형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나눔문화 확산 운동은 지역주민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자원봉사 및 지역사회 문제에 지속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다.

한편 홍북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신화)는 생활고를 겪고 있는 독거노인들에게 140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10㎏)’ 52포대를 전달했다<아래 사진>.

홍북읍 부녀회는 우리 마을 대청소, 숨은 자원 모으기, 중고장터 등 각종 행사 시 앞장서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 해마다 초복에 효 경로잔치를 개최해 700여명의 어르신들께 식사를 대접하는 등 나눔 활동을 활발히 실천하고 있다.

김신화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게 생활하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조금이나마 생활하시는데 보탬이 되기 위해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