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 신청 접수
내년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 신청 접수
  • 내포뉴스
  • 승인 2020.09.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3일까지… 젊은 농업인들의 안정적 정착 위한 지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창농(創農) 지원을 통한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2021년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 신청을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은 지속가능한 충남농업육성, 청년농업인의 창농 및 영농 정착지원을 통해 후계인력양성을 추진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으로 △청년농업인경쟁력 제고 사업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사업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 등 3종의 사업에 총 34억원이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만40세 미만으로 주민등록상 주소를 예산군에 두고 거주한지 1년 이상 경과한 농업인 또는 농업경영체(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은 2년 이상)로 농업을 전업으로 하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또한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은 2017년 이후 사업 대상자 및 ‘4-H회원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사업추진 5년 이내일 경우 재지원이 불가하므로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각 사업별 추진계획을 참고해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339-8121~3)으로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