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부동산경영학과 개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부동산경영학과 개설
  • 노진호
  • 승인 2020.09.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모집정원 25명… 9월 25~28일 접수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사회서비스대학은 10일 ‘부동산경영학과 신규 개설 및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관련 학과는 타 대학에서 다양한 명칭과 커리큘럼으로 운영되지만,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부동산과 경영이라는 두 개 분야를 하나의 학문으로 접목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는 세종특별자치시·내포신도시 발전을 비롯한 환황해권 개발 등 부동산 관련 산업이 활기를 띠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경영학과는 부동산을 매개로 소유·평가·중개·관리·경영 등 부동산 활동에서 나타나는 현상과 문제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주요 교과목은 경제원론·부동산경제학·부동산법·도시재생론 등이며, 취득자격증은 공인중개사·감정평가사·주택관리사·주거복지사 등으로 다양하다.

이와 함께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금 면제, 청운장학금, 성인학습자(LiFE사업) 평생교육 특별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교내·외 풍부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고 밝혔다. 이는 성인학습자의 학습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제도들이다.

박현옥 학장은 “우리 대학은 교육부 주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선정된 후부터 성인학습자의 수요조사 및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 등을 반영해 오랜 준비 끝에 부동산경영학과를 개설했다”며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준비한 부동산경영학과에서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설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학년도 부동산경영학과 모집정원은 25명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25~28일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서비스대학 학사지원팀(☎041-630-33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