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양성평등주간 유공자 17명 표창
충남도, 양성평등주간 유공자 17명 표창
  • 노진호
  • 승인 2020.09.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양성평등 사회 위한 아낌없는 제언 부탁”
14일 도청에서 열린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표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14일 도청에서 열린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표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14일 도청에서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표창식’을 열었다.

이날 표창식에서는 ▲여성 사회 참여 확대 유공 3명 ▲양성평등 진흥 유공 14명 등 총 17명의 여성리더가 표창장을 받았다.

여성 사회 참여 확대 유공자로는 활발한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여성 친화적 문화를 조성한 데 기여한 충청남도 새마을부녀회 임순복 회장 등 3명을,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로는 여성의 권익 증진과 지위 향상에 큰 기여를 한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 임상선 회장 등 14명을 선정했다.

또 충청남도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서 2년간 충남 여성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임춘숙 전임회장에게도 공로패를 전달했다.

표창 수여식 이후에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주제로 양 지사와 유공자들이 함께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그동안 도내 각 지역에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에 큰 기여를 해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도의 여성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제언을 아낌없이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