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영웅 김좌진, 책으로 나왔다
민족의 영웅 김좌진, 책으로 나왔다
  • 노진호
  • 승인 2020.09.1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청소년 교재 발간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제공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제공

홍성 출신 독립운동가로 청산리 전투를 대승으로 이끈 김좌진 장군의 생애를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원장 박병희)은 청산리 전투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교육용 교재 ‘청산리 영웅 김좌진<사진>’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책자는 김좌진 장군의 삶을 따라 8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책자는 우선 암울했던 일제강점기 집안 노비를 해방시키고 호명학교를 세우는 등 계몽운동가로서 김좌진 장군의 삶을 담았다. 이어 광복회에 참여하고 중국 간도로 가 무장투쟁을 준비하던 시기를 설명하고, 청산리 전투와 암살로 생을 마감하는 순간도 그렸다. 책자 말미에는 김좌진 장군 생가지 등 유적지와 연표도 수록했다.

이 책자는 충남도에서 다음 달 10일 개최하는 학생 온라인 포럼과 19일 열리는 김좌진 장군 관련 북 콘서트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홍성에 있는 김좌진 장군 생가지 전시관 관람객에게 배부하고, 충남역사문화연구원 홈페이지(http://www.cihc.or.kr)에도 파일로 올릴 계획이다.

박병희 원장은 “이번 책자가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의 영웅 김좌진 장군의 삶과 업적을 바로 알고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