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유비무환(有備無患)
역시… 유비무환(有備無患)
  • 노진호
  • 승인 2020.09.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동면 주택화재, 소화기 활용 초기진압 돋보여
홍성소방서, 화재대응능력 2급 평가 대비 구슬땀
홍성소방서 제공
홍성소방서 제공

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은 21일 홍성군 홍동면에서 발생한 주택화재현장<사진>에서 소화기를 사용한 초기진압으로 피해를 최소화 했다고 전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집주인의 아내 김모 씨는 잠을 자려 방안에 누워있던 중 보일러실 근처에서 ‘타닥타닥’하는 소리가 들려 문을 열어보니 온수보일러 근처에서 연기와 화염이 보였다고 한다. 이에 옆집 주민에게 119신고를 요청하고, 보일러실 전원 차단 후 소화기와 고무호스를 이용해 초기 진화에 성공했다.

홍성소방서 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진화가 완료된 상황으로,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준현 예방교육팀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많은 인명·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소방서는 화재대응능력 2급 평가를 앞두고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오는 28~29일 충청소방학교에서 치러지는 이번 시험은 소방청 훈령에 따라 2011년 도입됐으며, 필기와 실기 평가를 모두 합격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실기평가는 ▲사다리 설치 및 등반 ▲화재진압 4인조법 등 10개 항목을 모두 통과해야 하는 만큼 자격취득을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백승익 대응총괄팀장은 “전문 자격 취득을 통해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소방서 대원들이 화재대응능력 2급 평가 대비 훈련을 하고 있다. 홍성소방서 제공
홍성소방서 대원들이 화재대응능력 2급 평가 대비 훈련을 하고 있다. 홍성소방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