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1년 생활SOC복합화 사업 최종 선정
예산군, 2021년 생활SOC복합화 사업 최종 선정
  • 박종혁 기자
  • 승인 2020.09.2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 위한 국·도비 31억원 확보

예산군은 국무조정실이 주관하는 '2021년도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에서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국·도비 31억원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청년인구의 지속적인 감소 및 지역 청년 대상 주거·복지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구 충남고속 정비공장 부지에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을 유치했고 인접부지에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이 연이어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구 충남고속 정비공장 3000㎡ 부지에 균형발전사업비를 포함해 총 61억원을 투입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과 연계한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을 본격 조성하게 된다.

군의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은 지상 3층, 지하 1층(2510㎡) 규모로 청년타운, 생활문화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주거지주차장 등이 조성되며, 청년·신혼부부 및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복지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을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과 연계해 청년·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 및 상호교류와 이를 통한 지역공동체 형성 등 문화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거점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