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 나왔다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 나왔다
  • 노진호
  • 승인 2020.09.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완료보고회… 2학기부터 보급
홍남초 심민정 교사 비대면 수업시연도
22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22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2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 개발 완료보고회 및 수업 시연’을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도움자료 개발 취지 안내와 학교급별 개발자료 발표 및 원격 비대면 수업시연(홍남초등학교 심민정 교사),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원격 비대면 수업시연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교과 융합형 인공지능교육이 학습자의 능동적 참여와 학습목표 도달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인공지능교육의 이해·활용·융합·윤리 등 4개 영역을 중심으로 교과 융합형 도움자료 초등 5책·중등 2책·유치원 1책을 개발했다.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는 2학기부터 학교 현장에 보급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된 도움자료는 충남형 인공지능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이해교육을 바탕으로 교과와 융합해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살게 될 미래사회는 역량 중심의 사회가 될 것”이라며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가 4차 산업혁명시대 충남형 미래교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