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촉
충남도,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촉
  • 노진호
  • 승인 2020.10.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20명… 임기는 2년

충남도는 21일 도청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28조’에 따라 자립형 지역발전 촉진을 위한 혁신주체 역량 결집을 위해 구성하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위촉한 위원은 도의회, 유관기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대학교수, 연구원, 기업·단체 대표 등 20명이다.

지역혁신협의회는 ▲지역 특화·전략 산업 육성 계획 및 지역 주도형 사업 기획 ▲부처 공모사업 우선순위 조정 등 중심체 역할 수행을 통해 기존 중앙부처 중심의 지역혁신사업 구조를 지역 중심으로 개편하게 된다. 또 지자체, 대학, 공공기관 등 혁신 주체 간 연계·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혁신 역량 향상도 이끈다.

이를 위해 지역혁신협의회 위원들은 도 발전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지역발전 투자협약, 지역혁신 성장계획, 국가균형발전시책 시행계획 등을 심의하고 전국 17개 시·도 지역혁신협의회 회장단 회의 및 총회 참석, 자체 워크숍 개최 등 혁신 역량 강화 및 지역혁신 공감대 형성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도는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고유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해 지역이 주도하는 균형발전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