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 노진호
  • 승인 2020.10.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영상제작교육’ 29일까지 모집
홍성지역 성인·중고생·초등학생 선착순 30명씩 선발

누구나 손쉽게 유튜브 영상을 기획·제작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이 열린다.

2020년 홍성군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인 ‘지역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영상제작교육’ 참가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충남도와 홍성군,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이 함께한다.

특히 이번 ‘지역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영상제작교육’은 문화콘텐츠 기획, 연출, 촬영, 편집 등 각 분야 베테랑들이 강사로 참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램페이지 스튜디오(Rampage STUDIO) 김형재 대표, 플레이미디컴 장경필 대표, 로드시스템(LORDSYSTEM) 유희경 이사, 청운대학교 민병현·우창완 교수 등이 강단에 오른다.

이번 교육은 ▲지역문화콘텐츠 발굴 및 홍보 ▲지역청소년 문화콘텐츠 전문가 양성 ▲영상제작 방법 및 기술 습득 ▲급격하게 변화하는 영상 트렌드 분석과 실무체험학습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참가자들은 ▲유튜브 시작 전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콘텐츠 기획하기 ▲영상 제작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주의사항 ▲자주 쓰는 편집툴 기능과 단축키 활용법 ▲DSLR, 미러리스, 드론, 짐벌 등 카메라 100% 활용법 ▲내 영상과 어울릴 SNS 자막 만들기 ▲나만의 썸네일 만들기 등을 배우게 된다.

이번 교육은 ‘쉽게 따라하는 유튜브 마케팅’, ‘청소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쉽게 따라하는 유튜브 마케팅’은 오는 29일까지 홍성지역 성인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접수는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http://www.hcc3355.com)에서 하면 된다. 교육은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4일 과정 총 40시간)에 청운대 예지관 211호에서 진행된다.

‘청소년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오는 29일까지 홍성지역 중·고교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접수는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http://www.hcc3355.com)에서 받는다. 교육은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4일 과정 총 40시간)에 청운대 예지관 211호에서 진행된다.

‘어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오는 29일까지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http://www.hcc3355.com)를 통해 홍성지역 초등학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이달 31일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5일 과정 총 40시간)에 청운대 예지관 211호에서 진행된다.

‘지역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영상제작교육’은 별도의 수강료는 없으며, 준비물도 무료로 제공된다.

청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민병현 교수는 “이번 교육은 홍성군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사업”이라며 “지역의 유·무형적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발굴하려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