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지원 힘 모은다
중소기업 지원 힘 모은다
  • 노진호
  • 승인 2020.10.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확대 협약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는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이시희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영민 대전지방조달청장, 김규석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확대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우선 구매, 지역경제 활력을 회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는 충남지방경찰청과 충남도교육청, 한국중부발전, 한국조폐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남개발공사, 천안·공주·서산·홍성의료원 등 11개 공공기관도 함께하기로 해 의미가 배가 됐다.

도와 공공기관 11개,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협약에 따라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 확대 및 판로 개척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 중소기업제품 공공조달 등 구매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제품 홍보 요청이 있을 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더불어 중소기업협동조합 추천 수의계약 및 소기업 공동사업제품에 대한 우선구매 제도 활용에도 노력하기도 했다.

양승조 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기업지원정책을 추진해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기업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