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소화기, 다들 갖고 계시죠?
자동차용 소화기, 다들 갖고 계시죠?
  • 노진호
  • 승인 2020.11.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소방서, 겨울철 자동차 화재 주의 당부
우주은하아파트 단지 내 차선 규제봉 설치도
자동차 화재 사고 자료사진. 홍성소방서 제공
자동차 화재 사고 자료사진. 홍성소방서 제공

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가 겨울철 자동차 화재 주의를 당부했다.

홍성소방서에 따르면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히터 사용이 증가하고 매끄럽지 못한 도로 사정으로 브레이크나 가속 페달 사용도 잦아져 엔진이 과열돼 화재 위험요소가 많아진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는 정전기로 인한 차량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어 운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자동차 화재를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평소 차량 정비를 꼼꼼히 해야 하며, 차량 내 흡연금지와 셀프 주유 시 정전기 방지패드 사용, 자동차용 소화기 비치 등도 중요하다.

이진규 현장대응단장은 “주행 중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차량에 소화기를 비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16일 홍성소방서는 소방차 진입이 곤란했던 우주은하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협의해 차선 규제봉을 설치, 소방차 진입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홍성소방서는 소방 출동로 확보를 위해 소방용수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소방차 등승체험,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승익 대응총괄팀장은 “골든타임 내 소방차가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소방차 출동로 확보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해 차선 규제봉을 설치한 우주은하아파트. 홍성소방서 제공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해 차선 규제봉을 설치한 우주은하아파트. 홍성소방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