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학’, 온라인으로 편하게 수강하세요~
‘충남학’, 온라인으로 편하게 수강하세요~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0.11.1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유튜브에 ‘충남학 강좌' 추가 오픈
백승종 교수 강의, 군민 누구나 무료 수강
온라인 무료학습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 '홍성군평생학습센터' 누리집 화면.
온라인 무료학습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 '홍성군평생학습센터' 누리집 화면.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온라인 충남학 강좌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오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홍성군 평생학습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성군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군은 지난 9월 충남학 프로그램의 일부 강좌를 온라인으로 운영했으며 학습자들의 강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류의 역사를 뒤흔든 전염병’ 4회, ‘위기에서 기회를 바꾸는 지식혁명’ 1회 등 온라인 강좌를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

충남학은 충남의 역사・문화와 충남인의 삶 모든 영역에서 ‘충남다움’과 ‘충남인다움’을 찾아내어 충남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발전과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학문으로, 역사가이자 역사 칼럼니스트인 백승종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는 11개 프로그램 수강생 182명, 신도시 평생학습센터는 충남학을 포함한 14개 프로그램을 220명이 수강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난 9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그동안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화상강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해 ▲일본어 회화 ▲영어회화 ▲그림책교육전문가 ▲정리수납전문가 ▲방과후 스피치지도사 ▲충남학 프로그램 등 13개 과목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과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무료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강좌가 불가능할 경우 군은 사전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학습자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내놓은 바 있다.

‘홍성군평생학습(http://www.hongseong.go.kr/lll.do) 누리집을 방문하면 무료 온라인학습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