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 혁신모델’ 선정 온라인 투표, 내달 2일까지
‘주민참여 혁신모델’ 선정 온라인 투표, 내달 2일까지
  • 노진호
  • 승인 2020.11.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홍성 홍동면 등 우수사례 10건 선정
내달 3일 한마당 행사서 발표 평가도 진행

충남도는 ‘2020년 주민참여 혁신모델’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오는 12월 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32건의 지역문제 해결 사례가 접수됐으며, 도는 1차 심사를 통해 이 중 10건을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우수사례는 ▲천안시 성정1동 주민자치회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별빛 우물마을’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민이 함께하는 살기 좋은 해미 만들기’ ▲당진시 송산면 주민자치회 ‘청소년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곳’ ▲서천군 마산면 주민자치회 ‘다함께 행복한 우리 마을’ ▲논산시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 ‘나도 이웃도 건강한 100세 건강 공동체 만들기’ 등이다.

또 ▲보령시 성주4리 마을회 ‘폐광에서 꿈을 캐는 먹방마을’ ▲서산시 롯데캐슬아파트 입주자회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화단 가꾸기, 벽화 그리기’ ▲예산군 대술면 시산2리 지역공동체 ‘웰다잉 프로젝트, 다함께 부르는 시산리 아리랑’ ▲홍성군 홍동면 햇살배움터 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 학교가 서로 돕는 지속가능한 농촌 마을 교육 온마을 학교’ ▲예산군 예산 아름다운 아줌마 모임 ‘예산 마을로’ 등도 포함됐다.

최종 순위는 이번 온라인 투표 결과와 다음 달 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리는 제5회 충청남도 동네자치 한마당 행사에서 진행하는 발표 평가를 합산해 발표할 계획이다.

주민참여 혁신모델 인증 단체로 선정된 2건은 각 2000만원의 사업비를, 우수사례로 선정된 3건에는 총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우수사례 온라인 투표는 웹페이지(http://www.meevent.kr)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