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문해교육 어르신, 방송출연
홍성군 문해교육 어르신, 방송출연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0.11.2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8일 ‘충남방송’ 방영
지난 9월 ‘전국 및 충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에 참가한 홍성군 성인문해교육 학습 어르신들.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지난 9월 ‘전국 및 충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 수상자들의 영상이 담긴 ‘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이 충남방송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은 15개 시·군 교육청 및 문해교육기관·단체의 협조를 받아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에서 제작한 영상이다.

학령기 교육을 제공받지 못한 어르신들의 문자해득교육 참여 확대와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LG헬로비전 충남방송 채널 25번에서 25일(오전 7시)과 오는 28일(오전 7시) 방영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방송이 문해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글을 읽고, 쓸 줄 모르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지금부터 시작하면 늦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해줄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해교육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2010년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2015년 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학력인정문해교육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예비과정을 운영했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수업을 운영하여 학습자들의 지속적인 학습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